패스트 캠퍼스 100% 환급 챌린지 도전을 위해 주소만 만들어놨던 티스토리에 드디어 글을 쓰게 됐다. 사실 잘 쓰고 있는 워드프레스에다가 포스팅할 생각으로 챌린지 신청한 거였는데.. 네이버/티스토리/깃헙페이지 중에 등록하는 것만 가능하다고 공지가 와서 살짝 아쉽다.
그나마 예전에 블로그 플랫폼으로 쓰려고 고민했던 곳이기도 해서 한번 체험해보고자 티스토리를 선택했는데 마크다운으로만 글을 쓰다가 일반 에디터로 쓰는게 어색하긴 하지만 클립보드에 복사한 이미지를 바로 본문에 넣어서 편집하기도 간편하고 나름 단축키도 있고 익숙해지면 쓸만할 것 같다.
챌린지 데일리 미션은 다음과 같이 제법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시켜야하는데
글 제목은 [패스트 캠퍼스 수강후기] 자바 인강 100% 환급 챌린지 n회차 미션 으로 해야하고
본문에는 수강 인증 사진 3장을 꼭 첨부해야하는 것은 물론 자바 인강 이라는 키워드를 꼭 본문에 포함시켜야하며
글 꼬리말에는 다음과 같은 링크를 꼭 포함시켜야한다.
무엇보다 1000자 이상을 꼭 채워야한다.
1000자 분량에 대한 감이 오지 않아서 뉴스를 몇개 뒤져봤는데 이것이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멋짐이 폭발 – 이데일리 이 기사는 그냥 인기 기사 순서대로 들어가보고 가장 글자수가 비슷한걸 찾은건데 1000자 맞추는것도 쉽지 않을 것 같다.
어쩃든 이 과정을 통해서 Java 에 대한 깊이있는 이해보다는 개발자들과 커뮤티케이션할 수 있는 기본기 정도를 다질수 있기를 희망한다. 자바 웹 개발 생태계에서 필요한 프레임워크라던지 빌드 환경 등 프로젝트 관리 환경 같은 것들..? 너무 기본적인 내용도 없진 않은것같지만, 학부시절 하드웨어를 전공하면서 Java를 어떤 교육기관에서 배워본적도 없어서 이번 기회에 Basic 을 갖출 수 있었으면 좋겠다.